Skip to content

니콘 D80 사용기. (장점 위주)

on Apr 16, 2013

610cad425a7af02d368241eefc8cf009.jpg


니콘 D80 사용기. (장점 위주)


거의 1년 가량 렌즈는 수차례를 바꿔왔어도 바디만큼은 절대적인 신뢰를 갖고 있기에 절대 기변할 수 없었던 니콘 d80. 오늘은 지난 몇년동안 니콘 d80을 사용하면서 느껴왔던 이래저래한 사용기들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부디 디팔공에 관심있어 하는 예비 니콘유저분들에게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니콘 D80 - 1. 완벽한 인터페이스.


지난 한해동안은 줄곧 사용해왔던 5D.. 캐논의 제품인만큼 모든 설정은 메뉴로 들어가서 일일이 바꿔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역시 니콘의 바디는 원스톱 셀렉트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탓에 순간순간의 ISO, 화이트밸런스, FV고정, 노출조절 등에서 그야말로 탁월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줬다는게 가장 큰 장점으로 꼽고 싶네요. 


특히나 유저의 입맛대로 설정할 수 있는 펑션버튼의 존재는 더더욱 빠르고 간편한 셋팅이 가능하다는데에 그 의의가 매우 높다고 볼 수 있고.. 니콘 특유의 왼손 셀렉트/오른손 드르륵 방식만큼은.. 정말 다른 제품군으로 우회하기 힘든 마력이 숨겨져 있다고 생각된다랄까요; (FV락은 D80만 있는거였나?;;)



니콘 D80 - 2. 입맛대로 찍는 사진스타일.


커스텀커브를 통한 선보정방식이 가능함에 따라 캐논,후지,펜탁스,올림푸스, 심지어는 로모의 느낌까지 어느정도 표현가능하다는 것은.. 후보정을 시러라 하는 분들에게 있어서도 상당한 메리트일 것입니다. 


다만 D80은 입력할 수 있는 커스텀커브가 단 한가지이다.. 라는게 다소나마 아쉬운 부분. 게다가 커스텀커브와 연동시킬 수 있는 채도/계조/색조 의 변경이 손쉽다보니.. 깔끔하고 선이 예리한 디지털사진의 느낌부터 굵고 입체감있는 네거티브 필름의 느낌까지 전천후 표현이 가능하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죠..



니콘 D80 - 3. 제대로된 결과물.


이 부분은 솔직히 개인의 역량에 의해서 좌우되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결과물 하나만큼은 확실히 잘뽑습니다. 화질이면 화질, 선예도면 선예도.. 진짜 빠지지 않습니다. 다만 D80이 상위기종인 D200이나.. 혹은 캐논의 5D와 비교했을때의 아쉬운 점이라면 오토화밸이 썩 좋지는 않다라는 점. 


그래서 되도록 니콘 D80을 갖고 촬영에 임하실 때는 JPG보다 RAW를 선택함이.. 이래저래 정신건강을 상승유지 시키는데에 좋다고 여겨지죠;; 오토화밸도 그리 나쁜 편이 아니긴 한데.. 뭔가 약간 '애매모호' 한 느낌이 있는건 사실입니다.



니콘 D80 - 4. 탁월한 그림감과 산뜻한 무게감.


다소 묵직한 DSLR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약간 애매한 점일 수도 있겠지만.. 니콘 D80은 매우 가벼운 카메라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예로 초망원의 백통같은 렌즈를 물리지만 않는다면, 왼손으로 반사판 들고 오른손으로 카메라를 쥔채 촬영해도 손이 부들부들 떨리는 경우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게다가 세로그립 없이도 손에 착~ 감기는 특유의 그립감이 더더욱 사진에 대한 욕구를 상승시켜준다랄까요?



니콘 D80 - 5. 결론.


여태껏 쓰면서 단 한번의 후회도 없었던 만큼.. 정말 자신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상위기종들에 비해 어느정도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보급기에서 지원하지 않는 다양한 셋팅값과 더불어 완벽한 화질을 만들어내는 D80. 특히나 니콘 특유의 색체를 버리고 다소 캐논의 색감이 더해진 바디이다보니 인물사진에 있어서도 상당히 뛰어난 능력을 자랑하곤 한답니다. 여기에 SB-800까지 맞물려지면 저렴한 가격에 충분한 만족감을 얻으실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Sketchbook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