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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염에 좋은 음식 먹으면 도움되는 음식

on May 23,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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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마티스를 비롯한 관절염으로 고생이신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관절염에 좋은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강황 입니다.  일반적으로 고등어, 참치, 연어, 다랑어 등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음식들이 대표적입니다만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 몸의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좋은 강황 역시 매우 뛰어난 관절염에 좋은 음식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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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성산소(Reactive Oxygen Species, ROS)에 의한 지속적인 세포 손상은 노화 과정에서 보여지는 많은 퇴행성 변화들의 원인이 되는데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과 무기질은 골관절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최근 건강식품들은 저마다 항산화효과를 자랑하지만 강황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천연물질인 커큐민(Curcumin)의 강력한 항산화 효과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더욱 주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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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매우 뛰어난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는 커큐민 성분은 부작용의 우려가 높은 류마티스 치료제와 비교했을때 훨씬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염증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치매예방과 항암효과까지 뛰어난것으로 알려져 노인들에게 좋은 건강식품으로 유명해지고 있는 강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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