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빨리빼는법 체형에 맞게 윗배 아랫배 관리하기

by 건강백서 on Dec 26, 2012


운동을 아무리열심히 해도 좀처럼 들어가지 않는 3대 부위가 바로 뱃살과 허벅지살, 팔뚝살이죠. 그중에서 시각적 효과와 만족도가 가장 높은 뱃살빨리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쉽게 빠지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호락호락하지는 않지만 여러분도 충분히 뱃살빼기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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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뱃살빨리빼는법 - 윗배가 통통하다면...

두툼한 뱃살을 보면 윗배가 더 나왔는지 아랫배가 더 나왔는지 우선 눈으로 확인해 보세요. 상황에 따라 원인과 운동법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윗배쪽이 조금더 문제인 분들은 주로 과식을 많이 하거나 식사 습관이 불규칙 한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폭식이나 과식 때문에 위가 늘어 났다 줄어들었다 하는 과정에서 위의 용적이 늘어나 윗배가 아랫배보다 튀어나와 보이기도 합니다.

만약 뱃살빨리빼는법을 무시한채 그대로 방치하면 윗배와 아랫배 사이에 깊은 주름이 생길수도 있답니다.우선 통통한 윗배를 해결하기 위해서 하루에 먹는 열량을 1500 kcal이하로 제한하고 야채와 생선, 두부 등 고단백 저지방 위주의 식사를 하도록 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식사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먹고 싶을 때는 먹고 배가 안고프면 굶고 하는 등의 습관은 절대 금물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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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뱃살빨리빼는법 - 아랫배가 통통하다면...

윗배가 통통한 분들에 비해 조금더 뱃살빨리빼는법 난이도가 높은 케이스 입니다. 아랫배 불룩의 주요 원인이 피하지방이기 때문인데 정말 꼼꼼한 운동과 식사량 조절이 필요하기 때문이지요. 아랫배 통통인 분들의 경우 무조건 굶어서 살을 빼면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다시 정상적으로 음식을 먹을 시 살이 더 찌게 되므로 무리한 식단조절은 피해야 하며 탄수화물 보다는 단백질 위주의 식사가 좋습니다. 

만약 변비도 있다면 야채와 과일, 요구르트 같은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고 속보, 조깅, 자전거 타기 등의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훌라후프 운동 또한 국소적으로 혈액순환을 촉진을 도와주어 뱃살빨리빼는법에 종종 언급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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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간단하게 체형별 뱃살빨리빼는법을 알아봤는데요 운동과 다이어트를 시작하셨다면 너무 조급해 하지 마시고 매일매일 정해둔 목표량을 성실하게 채워간다면 분명 달라진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것입니다. 힘들고 짜증나는 과정이지만 그동안 방치해둔 자신의 몸에게 주는 힐링이라고 생각하면 조금더 도움이 될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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