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다이어트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by 건강백서 on Dec 26, 2012

그동안 거론했던 단기간다이어트들이 주로 원푸드 다이어트 위주였다면 이번에는 여러 음식을 섭취 하면서도 효과가 빠른 단기간다이어트 방법인 저염식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절대적인 시간으로 놓고 보면 원푸드에 비해서 분명 시간이 조금더 걸리긴 합니다만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안정적으로 그렇지만 절대 느리지 않는 방법이 바로 저염식 단기간다이어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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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염식이 단기간 다이어트로 추천하는 이유


저염식은 말그대로 소금 섭취를 최대한 줄이는데 목표를 둡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것이 소금이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게되면 체내의 수분을 끌어당겨 몸을 붓게 합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저해하기도 하며 근육의 발달을 막아 기초 대사량 증대에 방해를해 결과 적으로 체중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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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빠르고 건강에도 좋은 단기간 다이어트인 저염식 다이어트

다이어트의 기본은 절제된 식사습관에서 시작됩니다. 여기에 맵고 짠 음식을 최대로 자제하는 저염식으로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염식 다이어트에 돌입하게 되면 초반부터 빠르게 체중이 줄어드는데 바로 몸에서 머금고 있던 수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이밖에도 평소 얼굴이 푸석푸석하거나 과도하게 붓는 분들이라면 제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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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단한 저염식 단기간 다이어트 팁

평소 먹던대로 음식을 먹되 적게 먹으면서도 음식을 만들때 소금을 최소화 하도록 합니다. 국이나 찌개를 먹을 때는 건더기만 건져먹고 평소보다 간을 적게 하는것이 중요 합니다. 또한 조리시 일반 소금보다 나트륨 함량이 적은 천연 미네랄 성분이 많은 천일염을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금에 깨를 갈어서 넣으면 참깨속 지방성분이 소금의 입자에 기름막을 형성해서 염분이 몸에 흡수되는것을 어느정도 방지해 주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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